픽미 키오스크 납품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전반적인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담
서비스의 성격(임대 또는 판매), 공간, 전원 연결 환경, 인터넷 환경 등을 확인한 후
컨설팅을 제안합니다.
2. 계약 체결
서비스 내용에 따른 비용 협의를 진행합니다. (기기, 소프트웨어, 관리비, 인건비 등 예외사항 제외)
3. 키오스크 세팅
관리자 프로그램에서 고객 기본 정보를 등록 후 서비스 성격에 따른
관리 메뉴에서 키오스크 화면을 세팅합니다.
키오스크 초기화면에서 채널 고객의 코드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4. 납품
키오스크 홈 화면에서 각 기능별 테스트를 진행 후 납품(또는 행사 임대 준비 완료)합니다.
픽미 시스템에는 어떤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나요?
픽미 시스템은 500만 화소 카메라, 27인치 무빙 키오스크(A/S 1년),
링 라이트 조명, 그리고 픽미 AI 포토 시스템 소프트웨어 1 Copy로 구성됩니다.
LTE 휴대용 무선 라우터와 디지털 방명록(스탠드용 또는 벽걸이용)은 옵션으로 별도 구매입니다.
키오스크 기기 하드웨어 세팅은 어떻게 하나요?
1. 동봉된 설명서에 따라 키오스크를 조립합니다.
2. 키오스크 전원을 켜고 안드로이드 기본 설정을 해줍니다.
3.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한 후 개발자 옵션에서 최소 폭 값을 1080으로 변경해 줍니다.
소프트웨어 구성을 위해 관리자 시스템에는 어떻게 접속하나요?
해당 사이트에 등록된 권한으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접속합니다.
대리점은 채널 고객을 영입하여 등록하고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으며
채널 고객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판매형 채널 고객의 경우 별도의 관리자 접속 기능을 제공하지만,
임대형 채널 고객의 경우 해당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필요한 경우에 따라 임시로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ex. 행사장 방문객 체크, 명함 전달 등)
기타 관리 및 유의 사항은 무엇인가요?
ㅇ영업시간 외 전원 온/오프를 확인해야 합니다.
ㅇ소프트웨어 동작이 없을 경우,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내부용 와이파이나 무선 라우터를 사용할 경우 인터넷 접속 여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관리자 시스템에서 채널 고객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채널 고객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임대, 판매, 광고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의 기본정보를 등록합니다.
필수로 체크되어있는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고객 서비스 성격에 따라 임대, 판매, 광고 총 3가지로 구분하여 등록합니다.
판매 채널 키오스크 화면 설정은 어떻게 구성하나요?
1. 채널 고객 메뉴에서 기본 고객 정보를 관리 시스템에 등록합니다.
2. 판매 키오스크 관리 > 채널 고객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등록한 채널 정보가 확인됩니다.
3. 해당 채널을 선택 후 나오는 상세 페이지에서 화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키오스크 옵션 항목의 빈자리를 순서대로 작성합니다.
- 픽미 이름 수집 : 키오스크에서 촬영 시 고객의 이름을 수집할 것인지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 동일 폰번호 사진촬영횟수 : 하루에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촬영 가능한 횟수 제한 설정 항목입니다.
- 리뷰링크 : 매장의 리뷰가 필요하다면 촬영 사진 전송 페이지 내에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네이버 플레이스 주소 등록 항목입니다.
- 방명록사용 설정 :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 여부를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키오스크에 사진 필터와 프레임을 어떻게 설정하나요?
채널 살세 페이지에서 시스템이 제공하는 이미지 필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채움필터, 프레임필터 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레임은 자료실에 있는 적절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없을 경우 고객이 선호하는 이미지를 제작하여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안내된 960×720 사이즈를 준수해야 합니다.
작업 완료 후 키오스크를 재실행하여 테스트를 합니다.
키오스크에 게임 및 경품을 설정하는 옵션은 무엇인가요?
7가지 종류의 게임 중 채널에 맞는 게임을 설정합니다.
게임은 현장 당첨 시 서비스를 바로 지급할 것인지,
아니면 추후 재방문을 위한 보상형 서비스를 제공할지 협의가 필요합니다.
경품 정보는 게임 종류에 따라 이미지 또는 텍스트로 등록할 수 있으며,
슬롯머신, 카드 뽑기 등은 상품 정보를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즉시 보상: 즉시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며,
가벼운 경품 및 퀄리티 높은 제품과 혼합 구성이 가능합니다. 확률 조절도 가능합니다.
ㅇ추후 보상: 고객의 락인 효과, 재방문을 유도하는 상품 구성으로 운영합니다.
이벤트 상품의 퀄리티를 높이면 훨씬 좋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키오스크의 배너 광고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먼저 키오스크 화면의 상단, 또는 하단 중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배너 타입은 이미지와 동영상 두 가지이며, 동영상 배너 타입은
8초 미만의 짧은 영상으로 상단 배너로만 등록 가능합니다.
용량 10MB 이하, 1000x460 픽셀을 권장하고, JPG/PNG/mp4 파일만 가능합니다.
링크를 등록하면 촬영된 사진의 전송 페이지 내에 위치한 배너의 상세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키오스크에서 전달하지 못한 상세 정보를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너가 송출 될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할 수 있으며,
등록 시 입력한 모든 정보가 저장 및 업로드 됩니다.
배너 리스트와 쿠폰 리스트를 통해 이전에 등록한 배너와
쿠폰 정보와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업데이트 및 유지보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계절이나 매장 환경에 맞는 사진 필터 디자인 변경, 게임 교체 등이 가능합니다.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최신 기능 제공을 위해 24시간 업데이트 및 서비스 관리를 하며,
관리비가 별도 있습니다.
사진 전송 및 쿠폰 서비스 연동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사진은 픽미 기본 채널로 전송됩니다.
별개로 지자체나 매장의 카카오 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요청할 경우,
해당 채널로 연동 작업(7일 소요, 별도 비용)을 해드립니다.
쿠폰은 보유 채널을 통해서만 전송되며, 판매형에만 적용됩니다.
촬영한 사진 데이터는 어떻게 관리되나요?
전송된 사진은 3일 후 자동 삭제처리 됩니다.
공공기관의 경우 14일 후 자동 삭제처리 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임대 채널의 행사 콘텐츠 등록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임대 채널 고객에게는 별도의 관리자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지정된 시간의 행사장을 미리 등록한 경우 방문 고객의 확인이 필요할 시
임시로 관리자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 명함 전달, 방문객 체크 등)
임대 서비스의 세팅은 판매 서비스 세팅과 동일하며, 기간만 다릅니다.
영업자를 통해 지원 가능합니다.
키오스크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시스템 관리 메뉴얼에 따라 해결하거나 영업 담당자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 및 A/S는 어떻게 요청하나요?
고객 지원 및 A/S는 키오스크를 납품한 공식 파트너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키오스크 관리 점검 및 청소 방법은?
정기적인 점검 및 청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매뉴얼에 명시되어 있지 않으나,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24시간 업데이트 및 서비스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관리비는 어떻게 책정되며 납부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콘텐츠 구성에 따라 별도의 관리비가 다를 수 있으며 , 납부 주기는 계약 시 협의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활용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전송된 사진은 3일 후 자동 삭제됩니다. 곻공기관의 경우 7일 이내로 삭제되며,
개인정보 처리는 사용자 동의를 통해 활용됩니다.